오늘의 it_science 뉴스

# 📰 오늘의 it_science 뉴스 Top 2선

*2025년 09월 23일*

## 🔍 오늘의 동향

삼성전기가 서울대학교와 협력하여 ‘첨단소재 산학협력센터’를 설립하며, MLCC 제품과 AI 공정 기술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연구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은 향후 5년간 소재·부품 및 AI를 활용한 공정 연구를 포함하며, 서울대의 10여 명의 교수들이 참여한다. 장덕현 사장은 ‘이번 협약은 삼성전기의 기술 경쟁력은 물론, 한국 소재·부품 산업의 뿌리를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풀릭스는 신용보증기금의 혁신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리틀펭귄’에 선정되어 향후 3년간 10억원의 금융 지원을 받게 된다. 이 프로그램은 스타트업의 맞춤형 보증 지원과 투자 연계, 멘토링 등을 통해 사업 고도화와 시장 확장을 돕는다. 풀릭스는 데이터 기반의 원스톱 식품 제조 솔루션을 제공하여, 브랜드들이 시장에 빠르게 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풀릭스는 디지털 전환을 통해 기존의 비효율적인 식품 제조 과정을 통합하고 있으며, 소비 트렌드에 맞춰 누구나 아이디어를 쉽게 시장에 출시할 수 있는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 이진길 대표는 ‘이번 리틀펭귄 선정을 통해 크리에이터와 각종 IP를 활용한 식품 제조까지 영역을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 📋 주요 뉴스

### 1. 삼성전기, 서울대와 첨단소재 협력센터 설립

삼성전기가 서울대학교와 협력하여 첨단소재 산학협력센터를 설립했다. 이 센터는 MLCC 제품과 기술 경쟁력을 높이고 우수 인재를 확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운영된다. 22일 서울대 공과대학에서 체결된 MOU에 따라, 양측은 소재 및 부품 분야와 AI 공정 등 다양한 기술력 확보를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향후 5년간 연구과제가 진행되며, 서울대의 10여 명의 교수들이 참여한다. 연구의 주요 내용은 MLCC 제품의 재료 및 공정 연구와 원천기술 확보에 중점을 두고 있다. 또한, 석·박사급 연구원들을 대상으로 한 채용 연계 활동도 계획되어 있어 인재 양성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장덕현 사장은 ‘기술 경쟁력이 갈수록 중요해지고 있다’며 이번 협약이 삼성전기와 한국 소재·부품 산업의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영오 학장 또한 ‘이번 협력은 대학의 자율성을 보장하고 지속 가능한 연구환경을 조성하는 효과적인 모델’이라고 평가하며, 서울대의 기여를 확신했다.

**출처:** n.news.naver.com
**발행일:** 2025년 09월 23일 10:42
**수집일:** 2025년 09월 23일 10:42
**원문링크:** [보기](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82/0001346131)

### 2. 풀릭스, 리틀펭귄 선정으로 식품 혁신 가속화

풀릭스가 신용보증기금의 혁신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인 ‘리틀펭귄’에 선정되며 향후 3년간 10억원의 금융 지원을 받게 된다. 이 프로그램은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운영되며, 풀릭스는 맞춤형 보증 지원과 함께 투자 연계, 컨설팅 등의 혜택을 통해 사업을 고도화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풀릭스는 기존의 비효율적인 식품 제조 과정을 디지털화하여 통합 시스템으로 전환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시장의 주요 문제를 해결하고 있다. 소비 트렌드가 초개인화되고 빠르게 변화하는 가운데, 풀릭스는 누구나 아이디어만 있으면 신속하게 시장성 있는 제품을 출시할 수 있는 인프라를 제공하고 있다. 앞으로는 다양한 파트너와 협력하여 새로운 제품 개발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이진길 대표는 ‘리틀펭귄’ 선정이 크리에이터와 IP를 활용한 식품 제조로의 확장을 의미한다고 강조하며, K-푸드 생태계의 혁신 인프라로 자리매김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출처:** n.news.naver.com
**발행일:** 2025년 09월 23일 10:42
**수집일:** 2025년 09월 23일 10:42
**원문링크:** [보기](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9/0005563253)

Leave a Comment